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방사선종양학과

진료과

방사선종양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암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높은 수준의 의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방사선종양학과는


X-ray 및 전자선이라는 전리 방사선을 이용하여 악성종양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과로서, 방사선이 신체에 조사 되면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물 분자와 상호 작용하여 전리 현상이 발생하면서 세포의 주요 구성 성분인 DNA와 세포막을 파괴하는 원리에 의하여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방사선 치료는 수술, 항암 화학 요법과 더불어 대표적인 3대 암 치료법의 하나로 외부조사의 경우 통증이 없는 비 침습적인 치료법입니다.

을지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암치료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의료 제공을 위하여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 의학물리학자, 방사선치료기사, 간호사팀이 서로 협력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기초 분야 연구 및 임상연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래의 한국 의학계를 책임질 암전문 학자 및 의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학생, 전공의, 임상강사, 의학물리학자, 방사선사 등에 대한 교육 훈련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방사선치료를 받았다고 신체 내에 방사능을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니며 가족에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암은 전염성 질환이 아니므로 암 환자와 가족간의 공동 생활에서 격리는 필요치 않고 환자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을지대학병원 치료방사선과는 방사선치료 부작용의 최소화, 종양치료 효과의 최대화로 양질의 방사선치료를 시행하기 위하여 치료 기술을 개선하고 새로운 치료 기술을 습득하여 적용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