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간호팀 소개
  • 병동

병동

안정병동(정신건강의학과 패쇄병동)

전문학사학위과정 모집 안내
진료과 정신건강의학과
주요질환 조현병, 기분장애, 강박장애, 불안장애, 신체형장애, 인격장애, 물질관련 장애, 충동조절장애, 섭식장애, 치매·섬망· 기억 및 인지장애, 수면장애, 정신감정
시설특징 5층 안정병동은 환자안전 최우선으로 효율적인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서 정신질환으로 입원한 환자에게 자극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폐쇄병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호활동
정신건강의학과적 응급간호

정신건강의학과 주요 질환들의 급성기 증상에 대해 집중적 치료와 간호를 제공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적 안전 간호

안정병동에 입원한 모든 환자분에게 물리적 및 정신적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치료적 환경을 조성하여 안전 간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간호

정신건강의학과적 질환들의 증상에 대해 사정하고, 변화된 증상을 파악하며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는 정신건강 간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약 간호

입원한 환자의 수면상태 관리, 목욕 등 개인위생 상태관리, 화장, 면도, 의복, 생리 시 관리, 배변상태 관리를 하며 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관리 및 교육

정신건강의학과적 질환들의 증상에 대해 사정하고, 변화된 증상을 파악하며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는 정신건강 간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지행동 간호

입원한 환자의 비정상적인 사고나 행동방식을 건강하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변화 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사회성 증진 간호

활동요법을 진행하여 개인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기술증진 및 사회성증진 간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후 간호

정신건강의학과적 질환과 함께 타과적 문제가 있어 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 전·후 간호를 제공합니다.

전기경련치료 간호

우울증이나 자주 재발하고 약물에 내성이 있는 환자분에게 시행하는 전기경련치료 전후의 간호를 제공합니다.

교육 및 상담
활동요법 진행

입원환자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미술요법, 음악요법, 치료레크레이션, 서예요법, 문예요법, 노래방요법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정병동(폐쇄병동) 입·퇴원 교육

입원 시 안정병동 내 입원생활 및 법적 구비서류 안내와 퇴원 시 약물관리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퇴원 후 지역내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대상자의 거주지 인근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재활시설 등에서 제공되는 등록관리(사례관리)서비스, 직업/사회 재활 서비스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