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예약안내
  •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고객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통합콜센터를 이용해주세요.
통합콜센터 : 1899-0001

  • 하이패스 제도는 무엇이며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환자의 신용카드를 병원에 등록하여, 수납창구 방문 없이 진찰 및 검사 후 일괄 결제하는 빠르고 편리한 진료비 후불 결제 서비스입니다.
    - 신청절차 : 신용카드와 신용카드 명의자 신분증 지참하여 원무팀 사무실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 법인카드 및 직불카드, 해외발급 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후 혜택 :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 등록 후에는 수납없이 재진 진찰 및 검사가 바로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등록고객도 아래의 경우엔 꼭! 수납창구에 방문하세요.
       ☆ 초진 시 : ‘요양급여의뢰서 등록’ 및 ‘선택진료 이용시 동의서명’이 필요한 경우
       ☆ 검사 예약(CT, MRI, 초음파, PET 등 일부검사) 및 다음진료 예약이 있는 경우
       ☆ 산정특례 서명이 필요한 경우 
      ☞ 신용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정지된 경우, 하이패스 서비스를 원무팀 사무실에 재방문하여 재신청 바랍니다. (전화/온라인 신청 불가)
     ※ 병원에서 카드유효기간 만료 SMS 안내는 제공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 자원봉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저희 병원에서는 자원봉사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 기간 : 평일(월-금) 오전(9시-12시), 오후(13시-16시) 중 가능 요일 및 시간 선택 
    - 봉사 내용 : 병원 안내, 병동 및 행정부서 업무지원, 기타 재능기부 
    - 모집 대상 : 성인 및 대학생 
    - 모집 절차 : 전화문의(전화:042-259-1247) → 면담 → VMS가입 → 배치 상담 → 자원봉사활동 → 자원봉사시간 입력 
    - 자원봉사활동 시 지원 혜택
         1. 자원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주차권 발급
         2. 진료비, 장례식장, 종합검진, 협력업체 할인 제공(단, 장기봉사자에 한함)
  • 헌혈증을 제출하면 진료비가 감면되나요?
    진료기간 중 수혈처방에 대한 본인부담금을 수혈 받은 수만큼 헌혈증으로 상계처리(CC와 상관없이 수혈1팩당 헌혈증1장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할인대상 수혈처방은 전혈, 농축적혈구, 신선동결혈장, 농축혈소판, 혈소판풍부혈장, 농축 백혈구, 동결침전제제, 혈소판 등이 있으며, 수혈에 필요한 수기료도 포함됩니다. 단, 수혈에 필요한 일부비용(재료대)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시신기증 절차는?
    시신기증이란 본인의 유언이나 유가족의 뜻에 따라 아무런 조건 혹은 보상 없이 해부학 교육과 연구를 위하여 사후에 신체를 의과대학에 기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신기증을 신청하시려면 을지대학교 해부학교실(☏042-259-1626,1622)로 연락 주시면 필요한 서류와 안내문을 보내드립니다. 이 서류에 필요한 내용과 서명 혹은 날인을 하신 후 신분확인용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동봉하여 해부학 교실로 보내주시면 기증 신청 절차는 마무리 됩니다. 사후에 해부학교실로 연락을 주시면 담당자가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고인을 대학으로 모셔갑니다. 기증일로부터 3년 후에 화장을 하게 됩니다. 유가족께서 유골을 빨리 모셔가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단축하여 진행가능합니다. 
  • 장기기증 절차는?
    장기기증은 다른 사람의 장기 기능 회복을 위해 자신의 특정한 장기를 대가없이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이 장래에 뇌사 또는 심장사에 이르렀을 때 장기를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를 원하는 경우 장기이식센터를 방문하시어 “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에 등록해 드립니다. 기증희망등록 완료 후 신청서에 기재한 주소로 기증희망등록증과 스티커(신분증용, 차량용)를 일반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장래에 사고·재해로 뇌사상태가 된 경우 가족의 기증동의를 받은 후 뇌사조사-뇌파검사-뇌사판정위원회 판정-이식대상자 선정-장기적출수술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현재 중환자실에 뇌사 상태로 환자분이 입원해 있고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경우라면 의료진에게 기증의사를 밝히거나 장기이식센터(☏042-611-3736)로 연락하시면 장기이식코디네이터로부터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각 부서별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