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혈관흉부외과

최진호 교수

[전문분야]
관상동맥질환, 판막질환, 대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및 기타심질환
[전문진료]

 

‘생명 존중’을 실천하여 생명을 존귀함을 지키겠습니다.

환자는 의사의 존재 이유이며, 의사는 인간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해야 합니다. 생명의 존귀함을 지키는 의사로서 저는 연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건강한 생명의 연장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변화하는 의료기술과 함께 성장하고, 우리나라의 의료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해 거듭 노력하겠습니다. 또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할 우수한 의료 인력을 양성하여 의학의 발전과 인류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일시정지재생

감사해요

삶의 기회를 다시 한 번 주신 최진호 교수님 이하 간호사분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5.11.02

얼마 전 개흉수술 후 퇴원한 흉부외과 이진원 환자입니다. 사업부진으로 생활여건이 안되는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관상동맥 우회술이라는 큰 수술을 해야지만 목숨을 유지할 수 있는 상황이 되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심장재단을 알게 되었습니다. 병원 몇 곳을 통해 알아봤으나 마치 자기 가족일처럼 따뜻한 대응으로 상담을 해주시는 분은 엄혜령 선생님 뿐이었습니다. 마음의 위안도 위안이지만 저에겐 더 살아야할 이유가 있기에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가 더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 또한 한치 실수 없이 내 목숨을 맡겨도 될 만큼 명확성과 신뢰감을 져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을지가 공연히 최고의 병원으로 자리하는게 아니구나~ 이렇게 명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건 엄혜령 선생님 같은 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근무하기 때문이라 믿어 의심치 않게 되었습니다. 고개숙여 이 늙은이 깊이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삶의 기회를 다시 한 번 주신 최진호 교수님 이하 간호사분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