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심장내과

진료과

심장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심부전클리닉

심장은 강한 근육으로 된 펌프로서 피를 전신에 순환시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몸에서 생긴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거두어 들여서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이러한 심장의 기능이 약해져서 피를 잘 품어내지 못하거나 심장에 피가 잘 들어가지 못해 생기는 병이 심부전입니다.

 

호흡곤란 및 부종 등의 증상으로 내원하시는 심부전 환자들은 심부전의 원인에 대한 검사를 위하여, 심장초음파, 관상동맥조영술, 심장혈관 CT, 심도자술, 운동부하검사, 6분 보행거리 검사등의 필요한 검사를 시행받으시게 됩니다.
검사결과를 확인하고, 시술이나 입원검사가 필요한 경우, 입원하여 검사나 치료를 하시게 되시고, 약으로 조절이 가능한 경우, 외래에서 주기적으로 약물 요법 및 경과관찰을 하시게 됩니다.


만약 드물고 심각한 심장병이 의심되는 경우, 유전자검사 및 심근 생검 등의 드문 검사나 시술 또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심부전이라는 병은 완전히 치료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치료계획을 잘 세우고, 약물치료를 꾸준히 하면서 적절한 관리를 한다면 일상생활을 하는 데 큰 지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대표 질환 : 심부전증, 성인선천성심장병, 임신성 심근증, 폐동맥 고혈압
- 진료 일정 : 매주 금요일 오후
- 문의 : 을지대학교병원 심장내과 042)611-3186

 


- 담당 전문의   :   진정연  
이전글
목록이 없습니다
다음글
흉통클리닉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