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심장내과

진료과

심장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부정맥 클리닉

부정맥 질환은 심장병 중 하나이며, 막연한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부정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상적인 심장 박동과 심장 박동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심장 박동은 심장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동결절이라고 하는 곳에서 전기가 처음 만들어진 후, 심장 안에서 전기가 정상적으로 지나가게 되어있는 정해진 길을 따라 심실로 전달되어 심실 수축을 유발하여 생깁니다. 정상적인 성인의 심장 박동수는 보통 분당 60회-100회로 이야기하지만,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부정맥 질환은 동결절이 아닌 심장의 다른 부위에서 전기가 먼저 발생하는 경우, 심장 안에서 전기가 정상적으로 정해진 길 외에 다른 길을 이용하여 전달되는 경우, 심장 박동수가 정상 범위보다 느리거나 혹은 빠른 경우, 심장 박동수는 정상이더라도 맥이 불규칙한 경우 모두 해당합니다. 부정맥은 매우 흔하고 치료가 대부분 필요 없는 ‘조기 박동’에서부터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는 ‘심실성 빈맥’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부정맥 클리닉에서 환자가 부정맥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어떤 부정맥 질환을 가지고 있는지 보다 전문적으로 검사 및 진단을 통해서 환자에 맞는 치료를 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본원에서 전기 생리학 검사 및 도자 절제술을 통해서 빈맥성 부정맥 질환을 좀더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 대표 질환 : 실신, 돌연심장사, 빈맥성 부정맥, 서맥성 부정맥, 심부전

- 진료 일정 : 월 오전, 수 오전, 목 오전
- 문의 : 심장내과 외래 (611-3186) 심전도실 (611-3177) 


- 담당 전문의   :   강기운  
이전글
흉통클리닉
다음글
목록이 없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