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피로 클리닉
피로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휴식이 필요하거나, 신체적으로 이상이 생기고 있다는 경고증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로한 원인을 찾아 교정하거나 치료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그대로 유지하다 보면 결국 질병이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로에는 정상적으로 느끼게 되는 생리적인 피로가 가장 흔하지만 정신적인 요인이나 신체질환과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원인 없이 수개월에서 수년간 지속되면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만성피로증후군도 있습니다.
피로클리닉에 오시게 되면 우선 피로, 생활습관이나 패턴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여 기본적인 병력청취와 필요한 신체진찰을 하고, 피로를 동반할 수 있는 흔한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선별검사와 피로 관련 검사(혈액, 소변검사, 영상검사)를 하는데 이때 증상이나 기저질환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사결과가 나오면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으시게 되고, 병력과 진찰, 검사결과를 종합하여 피로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해결책에 대해 논의하게 됩니다. 이때 생활습관이나 생활패턴에 대한 조언이나 기저질환에 대한 치료, 증상에 대한 상담과 치료를 하게 되며 이후 정기적으로 방문하면서 피로에 대한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호전이나 회복 정도를 확인하게 됩니다.

참고사항
- 처음 진료를 받으러 오실 때 가능한 오전진료시간에 금식을 하고 오신다면(아침식사만 하지 않은 상태) 필요한 검사를 좀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최근 검사나 건강진단을 하셨다면 검사결과지를, 현재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약 처방전을 가져오시면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안내
진료의사: 오한진, 최희정 교수
진료일정: 월요일 오후, 화요일 오전, 목요일 오전/오후, 금요일 오전
문의: 042-611-3231

- 담당 전문의   :   오한진   최희정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