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여성갱년기 클리닉
여성은 폐경을 전후로 정신적, 신체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안면홍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것, 수면장애와 같은 증상뿐 아니라, 근육이나 관절통증, 기분변화, 피로감, 신경과민, 의욕이나 자신감 상실, 집중력저하 등도 폐경을 전후로 경험하게 되며, 체중증가와 체형변화,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화, 뼈 소실 등도 폐경과 동반하여 나타나는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갱년기클리닉에서는 폐경과 관련된 증상완화와 치료를 목표로 나이와 기저질환,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개별화한 여성호르몬치료를 하고 있으며, 여성호르몬치료를 할 수 없는 경우는 개별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 대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약물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여성갱년기클리닉에 방문하시면 필요한 병력청취와 진찰을 하고, 기본적인 검사(혈액, 소변검사, 유방엑스선검사, 골밀도검사)를 하고 검사결과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 환자분의 선호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울러 폐경 여성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갱년기증상 완화뿐 아니라 폐경과 연관되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치료와 관리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참고사항
- 처음 진료를 받으러 오실 때 가능한 오전진료시간에 금식을 하고 오신다면(아침식사만 하지 않은 상태) 필요한 검사를 좀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최근 검사나 건강진단을 하셨다면 검사결과지를, 현재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약 처방전을 가져오시면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안내
진료의사: 오한진, 최희정 교수
진료일정: 월요일 오후, 화요일 오전, 목요일 오전/오후, 금요일 오전
문의: 042-611-3231

- 담당 전문의   :   오한진   최희정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