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골다공증클리닉
골다공증은 뼈가 소실되면서 미세구조가 약해져 조그만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지는 질환입니다.
남성에서도 나이가 들며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폐경이 된 여성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골다공증으로 인해 쉽게 골절이 되는 부위는 손목, 척추, 대퇴골, 늑골, 상완골 등이고 특히 척추와 대퇴골 골절은 변형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의존적인 상태가 될 수 있으며 사망률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하나의 골절이 발생하면 이후 또 다른 골절이 발생할 위험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첫 번째 골절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클리닉에서는 골밀도검사를 통해 골다공증을 진단하고, 뼈 소실을 동반할 수 있는 원인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선별검사를 하여 폐경 외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유무를 확인합니다. 골다공증 치료는 환자분과 상의하여 나이와 선호, 검사결과, 치료 약물의 장단점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약물을 선택하고 있으며, 치료 시작 후엔 정기적으로 추적검사를 하여 치료경과나 효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게 됩니다.

참고사항
- 처음 진료를 받으러 오실 때 가능한 오전진료시간에 금식을 하고 오신다면(아침식사만 하지 않은 상태) 필요한 검사를 좀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최근 검사나 건강진단을 하셨다면 검사결과지를, 현재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약 처방전을 가져오시면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안내
진료의사: 오한진, 최희정 교수
진료일정: 월요일 오후, 화요일 오전, 목요일 오전/오후, 금요일 오전
문의: 042-611-3231

- 담당 전문의   :   오한진   최희정  
이전글
여성갱년기 클리닉
다음글
목록이 없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