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효율적인 협진 체제와 활발한 임상진료.연구로 환자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성장발달센터

센터 소개

< 우리 아이를 지키는 올바른 성장, 을지가 함께 합니다 >  

 

소아청소년과에서 성장 검사 및 성조숙증 검사 및 기존 치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앞으로는 소아 재활의학과가 함께 소아의 발달 및 성장 케어 프로세스 확립하는 진료를 하고자 합니다. 환자의 진단에 있어서 키 성장의 지연 및 성 조숙에 대한 진료와 함께 영양 상태와 비만을 소아청소년과에서 살펴보며, 자세, 체간의 정렬, 족부 및 척추측만증 등의 근골격계의 건강 상태를 소아재활의학과에서 함께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동의 진료는 획일화된 성장 호르몬 처방을 넘어서 환아별 맟춤 처방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운동과 자세 교정이 필요한 아동은 소아 재활의학과 주치의의 맞춤 처방에 따라 전문 치료사가 일대일 치료와 교육을 하게 되고, 성장 과정에 보조기(척추 보조기, 평발 교정 깔창 등)가 필요한 경우에도 그에 맞는 맞춤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주기적인 추적 관찰을 통해 우리 아이의 성장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초밀착 주치의’가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 갑니다.

 

다른 병원에서는 부모님이 아이 손을 잡고 직접 여러 층을 돌면서 적합한 과를 찾아 헤매었다면,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에서는 성장 클리닉을 방문하여 각과의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한 자리에서 모든 진료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우리 아이의 올바른 성장!


을지 성장 클리닉에서 합니다!


소아성장발달센터 문의 : 코디네이터 권기애간호사(042-611-335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