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영상의학과

진료과

영상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를 통한 만족도 높은 진료의 구현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영상의학과는


영상의학과는 최첨단 영상 검사 장비들을 이용하여 최상의 영상을 얻고, 이를 통해 환자의 질환을 정확히 찾아내 치료의 기초를 제공하는 필수적인 분야입니다. 

저희 영상의학과는 신경/두경부, 복부, 비뇨생식기, 흉부/심장, 근골격/척추, 유방/갑상선 및 혈관 중재 시술 분야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 의료진들이 영상 진단, 검사 및 판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다양한 최첨단 영상 장비를 통해 우수한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하고, 임상 진료 및 연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3대의 3T MRI (Siemens 3.0T Vida, 3.0T Skyra, 3.0T Lumina) 장비 

 

3대의 다중채널 CT 장비 (Siemens 128-slice Dual energy Somatom Definition Flash / 128-slice Somatom Definition Edge / 128-slice Somatom Definition AS+)

 

5대의 초음파 (Philips, GE, Hitachi 등)

 

최첨단 일반 촬영 및 투시 장비, 유방촬영술, 혈관촬영술 장비 등이 있습니다. 

 

3T MRI를 통해 신체 각 분야별로 최적화된 영상을 얻을 수 있고, 방사선 노출의 위험도가 없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질환의 진단, 추적 관찰 및 초음파 유도 하 조직 검사 등의 시술을 시행합니다. X선을 이용한 일반촬영, CT, 투시검사, 유방촬영술 등의 장비는 최소한의 방사선 노출과 안전한 검사를 위해 철저한 정도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관 중재 분야에서는 질환의 정확한 진단뿐만 아니라, 혈관 출혈의 지혈, 혈관기형치료, 종양 색전술, 혈관 확장술 등 다양한 비수술적 중재 시술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대전/충남 및 서울의 여러 대학병원들, 지역 병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환자분들에게 더욱 편안한 진료 및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영상의학과 박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