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영상의학과

진료과

영상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최첨단 영상의학 기술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기여하고 중재적 시술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영상의학과는


100여년 전 렌트겐이 방사선을 발견하여 이 방사선을 진단에 이용하여  <방사선과> 라고 지칭되다가 최근까지 <진단방사선과>로 불리웠던 과 입니다. 수년 전 치료방사선과가 방사선 종양학과로 개칭되면서, 진단을 빼고 <방사선과>로 불리기도 하였지만, 근자에는 방사선을 사용치 않는 초음파나 자기공명영상(MRI) 등을 이용한 영상진단이 점차 증가하여 올해부터는 시대흐름에 맞추어 <영상의학과>로 개명하여 부르게 되었습니다.


 


최첨단 장비와 시설


X-선 검사, 초음파 검사,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혈관조영술 등의 각종 검사를 시행하고, 판독 및 진단을 하고, 진료 자문을 하며, 내과 및 외과와의 협진을 통하여 최적의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첨단 영상장치를 이용한 중재 시술 (간동맥색전술, 고주파절제술, 갑상선결절 소작술, 맘모톰 (mammotome), 복부 및 사지 혈관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요로 및 간담도계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뇌혈관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척추 질환과 관련된 통증의 영상유도하 치료 등)을 통해 환자를 직접 치료하기도 하고, 조직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도록 합니다. 또한 의료영상저장전달시스템(PACS)를 기반으로 한 각종 영상정보의 처리, 보관 및 전송 등의 영상 정보 관련 업무를 시행합니다.


 


을지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20년을 성장해 오면서 최신의 장비와 고급인력을 자원으로 부단히 발전해서 중부권의 유수한 영상의학과로 성장하였습니다. 인력과 장비는 물론, 과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둘러보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성심껏 답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영상의학과 최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