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신장내과

진료과

신장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소중한 여러분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신장내과는

신장(콩팥)질환을 치료하는 진료과입니다. 신장질환으로서는  사구체 질환, 고혈압과 당뇨병에 합병된 만성신장질환, 증상이 없이 우연히 발견된 요검사이상(혈뇨, 단백뇨, 농뇨), 급성 신우신염, 방광염, 만성 신부전증, 급성 신부전증, 부종 등이 있으며, 이들 질환들의 내과적인 진단과 치료, 환자 교육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기신부전 환자에 대하여는  혈액투석, 복막투석, 신장이식등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장내과 의료진

교수와 전문의, 전공의, 수련의와 신장 전문간호사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환자분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학생 및 수련의, 전공의의 교육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여러분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저희 신장내과를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을 모두가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 믿음이 가는 신장내과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환자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인공신장실

인공신장실에서는 말기신부전으로 신장기능이 소실된 환자들에게 신장을 대체하는 투석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신장실은 혈액투석실과 복막투석실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며 신장내과 교수, 전문의, 전공의와  전문간호사들과 함께 말기신부전 환자를 위한 최선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혈액투석실

혈액투석실에서는 70개의 병상에서 혈액투석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음압격리실을 운영하여 격리절차에 따른 규정을 준수하고, 정수실 관리 및 정기적인 수질관리 등의 감염관리 또한 철저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 전담간호사가 상주하면서 말기신부전 환자의 투석방법 결정시점부터 투석 상담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투석 간호사들의 실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하고  있으며, 학회나 연수강좌 참석에 적극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