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류마티스내과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당신의 소중한 건강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류마티스내과는


내과 분과 중 한 분야로 관절 주변조직 (관절, 뼈, 근육 등)에서 통증과 염증을 초래하는 류마티즘의 진단과 치료를 하는 곳입니다. 류마티스 전문의는 주로 관절,근 골격조직, 자가면역 질환, 혈관염 등과 같은 결체조직 질환(connective tissue disorder)을 보고 있습니다. 관절의 통증과 염증, 입이나 성기 등의 점막 궤양. 피부 발진, 발열, 탈모, 무력감, 혈구감소증, 근무력증, 감각장애, 운동장애, 반복성 포도막염, 반복성 대장 궤양, 신장결석 등이 증상이 있으시면서 원인을 알지 못할 때 한번은 꼭 진찰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가능합니다


약 20~30년 전만 하여도 류마티즘은 불치병으로 사회적으로는 의학계에서도 조차 관심을 두지 않는 분야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치료 약물의 개발로 눈에 띄는 발전을 거듭하며, 의사도 환자도 모두 만족된 치료로 행복해지고 있는 분야가 되었습니다.




을지대학병원 류마티스내과 가족


주치의, 외래 간호팀과 임상 간호팀, 3팀으로 구성 됩니다. 만성 질환은 생활 전반에 대한 관리도 치료의 한 부분으로 이를 담당해주는 외래간호팀은 환자 교육, 약물 치료를 담당하며, 위급한 환자의 상황에 주치의와 환자를 엮어주는 교량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임상간호팀은 별도의 병실을 가지고 운영되며, 새로운 임상 약물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기존 약제들에 치료가 되지 않아 상심해 있는 환자들에게는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는 있습니다. 또한 더 좋은 참된 치료를 위하여, 운동의학센터,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통증의학과 등과 밀접한 협력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도 환자들의 과간의 진료 편의를 위한 방안들을 마련 중이며, 을지대학병원의 자랑인 운동의학센터를 통한 더 좋은 운동 프로그램 등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류마티스내과 신동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