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정형외과

진료과

정형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정확한 진단과 검증된 치료방법을 통하여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정형외과는


사지와 척추 그리고 그 부속기관의 형태와 기능을 내과적, 외과적 그리고 물리학적인 방법으로 연구·보존·회복·발전시키며 인체의 신비로움에 조화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정확함과 정밀함이 강조되는 분야입니다. 정형외과에서 주로 하는 치료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이 있으며 이러한 치료에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한 각종 골절을 기본으로 하여 견주관절, 슬관절, 생체역학, 스포츠의학 고관절, 골종양, 골대사, 류마티스, 미세외과, 소아정형외과, 수부외과, 족부외과, 그리고 척추외과, 등으로 세분화, 전문화되어 있고 이런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광범위한 내, 외과적인 예방, 진단과 치료가 시행되는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최근에는 산업의 현대화와 교통수단의 발달로 산업재해 환자와 교통사고 환자가 급증하여 외상 정형외과학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을지대학교병원 정형외과학교실에서는


9명의 교수진과 4명의 전임의로 이루어져 있으며 척추, 무릎, 어깨 및 팔꿈치 질환, 뼈암, 수부질환, 족부 질환, 고관절 질환, 소아 정형외과, 외상 정형외과 등 전문과목 세분화를 통한 전문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정형외과를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환자가 서울로 가지 않아도 될 만큼의 실력, 기기, 기술 등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봉사하는 정형외과학교실에 비전을 두고 있습니다.


활발한 연구와 해외연수를 통해 얻은 최신 지식으로 임상 및 기초 연구에 힘써 해마다 많은 논문을 내고 있으며, 정형외과의 전반적 분야에 전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지골, 관절 및 척추골 등의 골절, 탈구, 인대손상 등 외상에 대한 치료와 각종 질환에 대한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 척추디스크수술, 척추고정술, 관절경수술, 사지연장술 및 미세수술, 선천성 소아정형외과 질환, 사지변형교정 등에 수많은 경험을 축적하고 있으며, 본 교실은 최신 시설과 기술로서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고 인체동작분석실, 골은행 등을 운영하여 효과적인 진료, 수술 및 연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성과 인격을 갖춘 정형외과 전문의를 지역 사회에 배출하기 위하여 기초 및 임상적 연구와 전공의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진료 및 연구와 더불어 고차원의 수련체계가 확보되어 있어서 우수한 정형외과 전문의의 배출 및 전문의의 전문적 수련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교실에서는 매년 5000명 이상의 입원 및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회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과 논문을 발표하여 환자 진료 뿐 아니라 연구 측면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을 유지 하도록 열심히 노력 하고 있습니다.


 

▶ 정형외과학교실 홈페이지
콘텐츠 담당자 : 정형외과 이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