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마취통증의학과

진료과

마취통증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환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마취통증의학과는
환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과 검사를 위해 수술 전 환자면담에서부터 수술 중 환자관리, 수술 후 환자의 회복에 이를 때까지의 연속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맥마취, 척추 및 경막외마취, 심폐마취, 뇌신경마취, 소아마취 및 장기이식과 관연된 깊이 있는 진료와 연구를 통해 수술 환자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전 의료진들은 수술 전후 환자의 안정과 편안함을 위해 노력 하고 있으며, 통증관리를 통하여 수술 후 통증과 암성 통증을 치료하여 환자분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증 클리닉에서는
급성 및 만성 통증, 암성 통증, 혈관성 질환, 각종 기능성 질병 등을 약물요법, 물리치료, 정신요법 같은 보존적 치료 외에 신경차단, 신경자극술, 열응고술 등의 적극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으며 통증 경감과 신체 기능의 회복으로 인한 환자의 정상적인 일상 생활 복귀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을지의과대학 마취과학교실에서는
더욱 다양한 교육과정과 임상실습 등을 통하여 새로운 기술의 습득과양질의 의료을 제공하고 고급 마취인력을 키워내기 위하여 꾸준한 노력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신의 장비와 인력으로 보다 양질의 의술로 환자분 들에게 봉사하고자 하오며, 새로운 의료 인력의 양성을 위하여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