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응급의학과

진료과

응급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24시간 응급의학 전문의가 상주하여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을지대학교병원에서

2001년 처음으로 응급의학과가 개설된 이래로, 2004년부터 전공의 교육을 시작 하였습니다. 본원 응급의학과는 체계적인 응급의료 제공을 위해 연중 무휴 24시간 응급의학과 교수 및 전공의가 상주하여 응급의료센터의 진료와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응급의학과는 질환별로 전문분야가 나뉘어 진료를 하는 다른 임상과와는 달리 응급실에서의 응급진료에 비중을 두고, 응급의학 전문분야인 심폐소생술, 중독, 외상 및 환경질환 등의 환자 뿐만 아니라 내, 외과계의 다양한 질환을 가진 환자의 신속한 응급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질환중증도에 따른 분류체계인 triage를 시행하고

fast track을 운영해 질 높은 응급진료를 제공하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발 빨리 대처할 수 있는 의료진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근경색, 뇌졸중, 외상 등 질환별 전문팀과의 협진을 통해 중증응급질환 환자를 신속히 돌보고 있습니다.


응급의료체계의 일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119 구급대의 의료 지도, 소방학교, 일반인 및 의료인 기본인명구조술(AHA가 인증하는 BLS 센터) 교육과 같은 병원 전 구급활동에 대한 지도 및 교육등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응급의학과 성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