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진단검사의학과

진료과

진단검사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정밀의학(precision medicine)의 실현, 진단검사의학과 함께 합니다.

진료과 이미지

미래의학은


환자의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의료를 추구합니다. 개개인의 질병관련 유전자를 분석하여 특정 질병의 발병 위험도를 미리 예측할 수도 있으며, 특정 약물에 대한 개개인별 효능을 검사할 수도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질병의 진단,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잘 관리된 검사결과가 매우 중요합니다.  


 


진단검사의학과는


혈액, 소변, 체액 및 조직 등 사람에게서 채취되는 모든 종류의 검체를 대상으로 분자 및 세포 성분을 검사하여 환자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하는 진료과입니다. 진단검사의학과의 중앙검사실은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하여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와 CAP (College of pathologists)의 외부정도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진단검사의학재단 우수검사실 인증과 유전자검사평가원 A등급 평가를 받은 우수한 부서입니다.


검사부서는 자동화검사실, 진단혈액검사실, 임상미생물검사실, 면역혈청검사실, 진단유전검사실 및 혈액은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 채혈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월~금 오전 7시30분~오후 5시30분, 토 오전 7시30분~12시30분). 일반혈액검사, 일반화학검사, 혈액응고, 응급검사 등 주요 검사들은 자동화된 장비를 이용하여 365일 24시간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고합니다. 또한 2013년 8월부터 일부 항목에 대해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결과가 보고되는 외래 당일 검사를 시행하여 외래 환자의 신속한 진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을지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환자 진료를 위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진단검사의학과 손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