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성형외과

진료과

성형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미용 내시경 클리닉

최근 외과 수술의 경향은 수술에 따르는 신체 조직의 손상을 극소화하여 환자의 신체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수술은 완벽하게 하려는 방향으로 발달하고 있다. 이에 해당하는 수술 방법 중 하나가 내시경을 통한 수술이다. 이미 산부인과, 정형외과, 일반외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신경외과 등에서는 보편화된 수술방법이나 성형외과에서는 비교적 늦어 1993년 미국에서 최초로 발표되었으나 본 병원에서는 최근 들어 내시경 성형수술을 시작하여, 활발히 수술 중에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성형수술로는 얼굴 주름살 펴는 수술을 비롯하여, 유방성형수술, 많은 여성들이 출산후 고민하게 되는 축 늘어진 아랫배를 늘씬하게 만드는 복벽성형수술과 소위 알통다리(종아리)를 늘씬하게 하는 종아리 윤곽수술을 비롯하여 매우 다양하다. 또한 최근에는 액취증과 안면 윤곽수술에도 내시경을 이용하여 좋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성형수술이 기존의 성형수술과 다른 점은 우선 극히 작은 절개선 (1-2cm)을 통하기 때문에 수술후 흉터를 거의 걱정할 필요가 없을뿐더러 절개선을 눈에 전혀 띄지 않은 머릿속이나, 배꼽 또는 살이 접히는 오금 부위 등에 만들기 때문에 성형수술에서 수술후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수술 흉터를 무시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과거의 얼굴 주름살 펴는 수술 방식대로 수술을 하면 한쪽 귀앞에서 시작하여 이마 머리를 관통하여 다시 반태쪽 귀앞까지 아주 길다란 피부절개를 하여야 하므로 양옆 얼굴에 수술 흉터가 생기게 되고 머리 속에 머리털이 나지 않는 아주 길다란 흉터가 남을뿐더러 머리 정수리로 가는 신경과 혈관이 절단되므로 수술후 머리 정수리의 감각이 소실된다.

 

 그러나 내시경을 이용하면 머리 속에 겨우 볼펜 굵기의 아주 작은 서너 개의 절개만 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뿐더러 신경과 혈관이 보존되므로 수술후 감각이 소실되는 일도 없다. 또한 유방성형술에 있어서도 과거에는 유두(젖꼭지)를 통하거나 유방아래쪽을 절개하여 수술하기 때문에 유방조직을 다치거나 신경이 손상될 수 있었고 수술흉터도 눈에 많이 띄었으나, 최근 이를 피하기 위하여 겨드랑이를 통하여 수술하고 있다. 그러나 이때에도 눈에 띄는 수술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에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배꼽을 통하는 수술을 하게되면 유방조직을 다치거나 신경손상이 있을 수 없고 흉터걱정을 할 필요가 없게 된다. 많은 여성들이 출산후 복직근의 이완으로 아랫배가 불룩하게 처져서 고민하게 되는데 이때에 과거의 수술법으로는 하복부에 길다란 흉터를 피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내시경을 이용하여 배꼽을 통하면 감쪽같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가장 최근에 개발된 수술 방법으로 현대는 노출시대라서 각선미하면 늘씬한 종아리가 필수조건이다. 일반적으로 한국에는  근육질이 발달하여 소위 알통다리나 조선무우라는 두툼한 종아리를 가진 여성이 많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다리를 지방흡입술을 이용하여 늘씬한 종아리를 만들려고 하였으나 거의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종아리에는 피하지방층이 단 한층일 뿐 아니라 두껍지도 않아서 이 지방층 때문에 굵은 종아리처럼 보이는 것이 아니고 종아리 근육이 비정상으로 비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비대해진 종아리 근육을 운동에 지장 없도록 일부만 절제해줘야 하는데 바로 이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내시경이다. 이상과 같이 내시경을 이용하면 다양한 수술을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시술 할 수 있다. 

 

첫째, 피부절개를 극소화하여 수술후 반흔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둘째, 내시경으로 확대된 화면을 통해 정확하고 선명한 수술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신경 및 혈관의 손상이 적다. 

 

셋째, 수술중에 출혈이 적으므로 술후 혈종의 위험성이 적다. 

 

넷째, 확대된 모니터를 보고 수술하므로 보다 확실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다섯째, 내시경 수술에 숙련되면 수술시간도 매우 단축된다. 여섯째, 내시경을 이용하여 골막하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경우 여러 가지 안면부에 동반 성형이 가능하다. 

 

일곱째, 비디오에 수술 장면이 녹화되어 환자들이 궁금증 없이 수술에 임할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미용수술은 이렇게 많은 장점을 지닌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숙련된 노련한 의사가 수술을 해야함은 물론이다. 그 외에 재건성형외과 분야에도 다양하게 응용 이용되고 있다. 확실히 내시경 성형수술은 성형외과 분야에 과거와 다른 커다란 한 획을 긋는 보다 안전하고 확실하며 최신의 성형수술방법이다. 본 병원 내시경clinic에서는 이상에서 언급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최신 기기를 도입하여 많은 예의 성형 및 재건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전글
목록이 없습니다
다음글
유방 재건 클리닉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