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성형외과

진료과

성형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건강 FAQ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할수 있는 성형외과 영역의 수술들

성형수술은 위급한 질병이 아니기때문에 학교생활에 쫓기는 평상시에는 엄두가 나지 않으나, 방학과 같은 긴 휴식기간을 이용하면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고서도 외모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누구보다도, 몇 달 후면 대학에 진학할 고교졸업생이나 직장생활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의 경우 얼굴의 골격형태에서 오는 추형을 지니고 있는 경우 이를 교정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가 겨울방학기간이다. 왜냐하면 사춘기가 지나 골격의 성장이 완전히 끝나 수술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뿐아니라 수술후 비교적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더라도 방학기간중 완전히 회복후 새로운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광대뼈가 과도하게 튀어나왔다거나 아랫턱의 양측 각진 부분이 지나치게 넓은 얼굴이 불만스러운 경우나, 또 치열교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은 위턱-아랫턱간의 부조화나 주걱턱 등은 모두 전신마취 하에서 수술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수술후 수일간 입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완전한 회복을 위해 수주가 소요되는 비교적 큰 수술에 해당하는 미용적 결함들이므로, 방학기간을 이용한다면 학교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 심한 메부리코나 휘어진 코등도 역시 짧지 않은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므로 방학기간중 교정하기 적당한 안면부추형들이다. 

 

겨드랑이에서 악취(암내)가 나는 학생들은 겨드랑이의 피하 지방층에 존재하는 대한선(땀샘)이 과다 분포하여 그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액취증인데, 특히 중고등학교 시기인 사춘기에 내분비 기능이 왕성해지면서 그 증상이 두드러지는 질환으로서 가능하면 조기에 수술을 해주어야 사회생활의 심리적 위축감을 경감시켜줄수 있다. 이 경우 1시간정도의 수술로 피부 밑의 땀샘을 제거하면 겨드랑이에 큰 흉터를 남기지 않고도 한번에 증상을 완치할 수 있으며, 수일간의 입원과 수술후 약 3-4주간은 격한 운동을 삼가야 하기 때문에 방학기간을 이용하면 새학기가 시작하기전 완전히 회복할 수 있다.

방학중 권장할만한 또다른 수술은 눈에 두드러지는 피부흉터를 들 수 있는데, 흉터는 그 부위나 크기에 따라 단순절제나 피부확장과 같은 다양한 수술적 방법들이 고려되어야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레이저치료를 이용하면 입원이나 수술과 같은 번거러운절차 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어린시절에 화상 등으로 인해 관절이나 수지부위에 반흔이 생겨 움직임에 지장을 받는 경우, 나이에 상관없이 신속히 반흔교정술을 시행해 주어야만 영구적인 기능장애를 방지할 수 있다. 

 

그외, 얼굴이나 수지부위에 발생한 다양한 선천성기형이나 그로 인한 이차성 변형들도 방학기간중 성형외과의사를 찾아가 치료의 가능성 여부와 그 시기를 정확히 알아두어야, 때를 놓치지 않고 교정할 수 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