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정성을 다해 환자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살피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가정의학과는 일차진료 시 흔히 보게 되는 건강문제나 질병을 가진 분들을 진료하는 전문과목입니다.


따라서 고도로 세분화되고 특정 연령대나 드물게 발생하는 질병을 가진 분들을 진료하는 다른 전문과목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는 개인과 가족의 건강 네비게이터입니다.


가정의는 흔한 질병의 진단과 치료뿐 아니라, 한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총체적으로 다루고 관리하며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체적 요인 뿐 아니라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심리사회적 요인, 건강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 등을 찾아내어 교정하거나 관리합니다. 또한 개인은 가족의 일원이므로 가족 전체의 건강을 관리하는 역할도 합니다.


가정의는 주치의로서 건강한 상태에서도 암이나 만성질환의 예방을 위해 건강위험요인을 찾아내고 교육하며 건강상태에 대한 주기적인 체크 업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흔한 질환은 가정의학과에서 진료가 가능하지만 특수한 진단이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정의는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전문의에게 의뢰함으로써 꼭 필요한 진료를 적절히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전문의와 개인 또는 가족간에 의사소통을 돕는 안내자와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가정의는 치료 후에도 여러분과 가족의 건강문제를 돌보고 지속적인 상담을 합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