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신경과

진료과

신경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두통 클리닉
대표 질환편두통, 긴장형두통, 군발두통, 약물과용두통, 만성두통, 안면통
진료 일정매주 금요일 오후
문의 : 을지대학교병원 신경과, (042) 611-3441

살아가면서 두통을 한 번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대단히 드물 것입니다. 그만큼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두통은 가볍게 여겨지기 쉽습니다. 더구나 두통 환자를 외견만으로 볼 때에는 큰 이상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두통 환자가 실제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통을 받고 있음에도 꾀병이나 엄살, 때로는 마음의 병으로 치부되기도 합니다.

두통은 크게 일차 두통과 이차 두통으로 나누어집니다. 이차 두통은 뇌신경계 감염, 염증, 뇌혈관 질환, 뇌종양 등에 뒤따라 나타나는 증상으로서의 두통을 말합니다. 반면 이러한 뇌신경계의 이상 소견 없이 발생하는 두통은 일차 두통이라고 하며, 여기에는 편두통, 긴장형두통, 군발두통 등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두통은 일차 두통인 경우가 많지만, 일차 두통으로 오인하여 이차 두통의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치료 경과와 예후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두통클리닉에서는 자세한 병력 청취와 함께 전산화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뇌혈류검사(TCD) 등의 정밀 검사를 통하여 두통의 원인을 정확하게 밝히고, 약물 치료, 신경차단술, 유발점주사(TPI), 보톡스 등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요 질환

- 편두통
- 긴장형두통
- 군발두통 (군집두통)
- 약물과용두통
- 만성두통
- 삼차신경통
- 후두신경통
- 대상포진 후 신경통
- 안면통
- 근막동통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 섬유근통증후군 (섬유근육통증후군)


- 담당 전문의   :   최한나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